조직위원장 / 이수성
Chairman, DMZIMF Organizing Committee / Lee, Soosung

연천DMZ국제음악제는 평화와 행복을 위한 우리민족의 간절한 희원으로 시작되었습니다.

무엇보다도 연천DMZ국제음악제는 바로 휴전선 인근지역인 남북접경 경기도 연천에서 세계인이 함께 어우러져 사랑과 평화를 연주하는 지구촌 음악축제입니다.

 

과거 냉전시대의 상징물 중 하나였던 구 서독과 동독 사이에 세워진 베를린 장벽이 무너지던 날 전 세계에서 많은 예술인들, 특히 음악인들이 대거 참여하여 부서진 벽돌더미 사이에서 음악을 연주하며 세계인들에게 가슴 뭉클한 감동을 전해주었던 일화가 있습니다. 이처럼 음악은 가장 평화로우면서도 가장 강력한 힘을 지닌 예술 매체입니다.

올해는 65년간의 남북 관계의 오랜 긴장이 화해의 분위기로 옮겨지면서 한반도의 평화가 가까이 와있음을 느끼고 있습니다. 이러한 때에 음악의 역할은 어떤때보다도 절실하게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연천DMZ국제음악제는 음악을 통해 흩어진 마음을 화합하고 세계의 평화와 공존이 어우러진 축제로 자리매김하여 전 세계인에게 인류애를 전하고 모든 나라가 주목하는 축제로 발전하는 데 앞장설 것입니다.

 

이 음악제를 개최하기까지 모든 노력을 다 해주신 김광철 연천군수님과 연천군민 여러분, 그리고 군 관계자와 DMZ국제음악제 조직위원을 비롯한 운영위원, 사무국 스태프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무쪼록 휴전선 인근에서 울려 퍼지는 선율이 우리나라에 평화의 기쁨과 감동, 문화화합의 기운을 가득 전달해주기를 빌며, 나아가 한반도 전체에 고루고루 행복이 가득 전해지기를 기원합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성공적인 연천DMZ국제음악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연천군수 / 김광철
Governor, Yeoncheon County /Kwangcheol Kim

새로운 연천시대, 「연천DMZ국제음악제」 가족여러분과 함께 연천군을 새롭게 바꿔 나가겠습니다.

정전협정 65주년인 올해 남북과 북미 정상회담이 우리에게 새로운 희망을 주고 있습니다.

분단의 아픔을 온 몸으로 감싸고 있던 우리 연천군은 벅찬 감동과 새로운 시대에

마음설레고 있습니다.

 

멀지않은 분기점에 비무장지대가 세계인의 평화와 자유의 성역이 되고,

녹슨 「DMZ」 팻말이 「연천DMZ국제음악제」 공식 이미지가 되어 남북이 손에 손을 맞잡고 자유의 선율아래 평화가 울려 퍼지도록 합창할 날이 올 것입니다.

 

제8회 「연천DMZ국제음악제」가 세계인에게 평화의 메시지로 다가가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음악을 통해 분단을 치유하고 평화를 상징하는 명실상부한 예술제로서 「연천DMZ국제음악제」를 발전시키는데 여러분과 함께 노력을 다하겠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이번 음악제에 함께 해 주신 관계자분들과 성원을 보내주신 모든 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평화의 「연천DMZ국제음악제」 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예술감독 / 박숙련
SookRyeon Park / Artistic Director

2011년에 첫걸음을 내디딘 연천DMZ국제음악제가 여러분의 아낌없는 지원과 관심으로 어느덧 8회째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일곱 번의 진한 여운을 남겼던 연천DMZ국제음악제는 이제 세계적인 음악 축제의 하나로 한 발짝 더 나아가며 국제적인 행사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클래식 음악을 통해 평화와 화합을 기원하는 연천DMZ국제음악제가 올해는

‘ECHO : 이 울림, 메아리 되어’라는 주제로 클래식 음악을 품은 빛으로 더욱 다양한 음악의 향연을 펼칠 예정입니다.

보편적인 예술 언어 중 하나인 음악을 통해 여전히 남아있는 한반도 분단의 아픔과 세계 각처에서 벌어지고 있는 대립과 갈등, 폭력에 대항하는 평화와 화합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합니다.

철학자 발자크는 “음악의 언어는 무한하다. 여기에는 모든 것이 들어있고 모든 것을 설명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 아름다운 음악을 통해 여러분의 마음에 평화와 안식을 제공하고, 더 나아가 남과 북을 넘어 세계인들에게 자유와 사랑의 의미를 되새겨보는 감동적인 축제로 그 결실을 보게 될 것입니다.

아름다운 연천의 정취 속에서 펼쳐지는 연천DMZ국제음악제는 국내외 저명한 아티스트분들이 연주하는 세계적 수준의 내실 있는 음악으로 여러분의 마음에 길이 남을 아름다운 하모니를 선사해드릴 것입니다.

아낌없이 지원해주시는 연천 군민과 관객 여러분, 여러분의 따뜻한 마음에 감사드리며 연천DMZ국제음악제가 세계적인 국제음악제가 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습니다. 부디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